스타벅스, 'Magical 8 star' 리워드에 푸드 추가

박원빈 기자 승인 2024.11.05 14:47 의견 0
스타벅스, 'Magical 8 star' 리워드에 푸드 추가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5일부터 ‘Magical 8 star’ 리워드 프로그램을 강화해 별 8개로 이용 가능한 품목에 음료뿐 아니라 푸드 2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 조치로 골드 회원들은 더 폭넓은 선택지를 통해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번 개편으로 ‘Magical 8 star’의 리워드 품목에는 기존의 음료 4종에 더해 ‘버터바’와 ‘소금빵’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별 8개 적립 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푸드 2종 중 하나를 무료로 교환할 수 있다. 커피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기 푸드가 포함되면서 고객들의 선택권이 한층 넓어졌다.

‘Magical 8 star’ 프로그램은 당초 7월 말까지 시범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 연말까지 운영 기간이 연장됐다.

지난 5월 처음 도입된 이 프로그램은 기존 리워드 프로그램(별 12개 적립 시 무료 음료 쿠폰 발급)과는 달리 별 8개만 모으면 보다 간편하게 다양한 품목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점에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실제로 10월까지 약 103만 명의 골드 회원이 ‘Magical 8 star’로 전환했으며, 그중 83만 명이 별 8개 적립 무료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했다.

발행된 누적 쿠폰은 무려 560만 개에 달하며, 모든 쿠폰을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로 환산했을 때 약 252억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 셈이다.

스타벅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추가 혜택을 도입하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Magical 8 star’ 확장 외에도 리워드 회원들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개점 25주년과 리워드 회원 1,3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무료 음료 쿠폰, 별 추가 적립, 1+1 쿠폰, 버디패스 구독 서비스, Gen-Z 대학생 할인 혜택, 음료 50%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리워드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푸드를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