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2025년도 연구지원사업 과제 공모 포스터 / KMI한국의학연구소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가 ‘2025년도 제1차 지정 연구과제 공모’를 실시하며 오는 10일까지 해당 과제에 참여할 연구기관 및 연구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연구지원사업은 국민 보건 향상과 국내 의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목적으로 ‘건강검진 사후관리 체계의 실효성 분석’을 포함한 주제에 대해 연구비를 지원한다.

KMI는 2008년부터 매년 예방의학, 임상의학, 기초의학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지원해 왔으며 실질적이고 정책적 가치가 높은 연구 성과 도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연구 과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보건의료정책 관련 연구 수행 경험이 풍부한 전문 연구기관, 연구소 또는 컨설팅 전문 업체로 연구수행 역량과 주제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KMI의 연구지원사업 중 2025년도의 첫 번째 사업으로 향후 연구 결과는 건강검진 제도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과학적 근거로 활용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연구기관은 KMI 홈페이지에서 연구과제계획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오는 10일 오후 2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완료 후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연구기관에는 4월 23일까지 결과가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KMI 관계자는 “이번 연구지원사업은 건강검진의 사후관리와 같은 공공적 가치가 큰 분야의 실효성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제도적 보완과 정책 수립의 근거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역량 있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 이후 국민의 건강 증진과 질병의 조기 발견을 위해 서울(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수원,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8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예방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도 강화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공모 내용 및 문의는 KMI 연구지원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