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홍동칼빔면 / 농심
농심이 배홍동 브랜드의 세 번째 제품인 ‘배홍동칼빔면’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배홍동 고유의 매콤새콤한 소스와 쫄깃한 칼국수 면발을 조합해 풍성한 식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배홍동칼빔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을 사용해 면발이 매끄럽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두껍고 얇은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마름모꼴 ‘도삭면’ 형태로 만들어 독특한 면발의 탄력을 살렸다.
소스는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한 배홍동 특유의 비빔장에 다진 김치를 추가해 감칠맛을 높였다. 여기에 바삭한 김치전 스타일의 별미튀김과 고소한 흑깨 토핑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배홍동칼빔면은 오는 24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은 배홍동 브랜드의 확장을 통해 비빔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배홍동 브랜드는 2021년 배홍동비빔면을 시작으로 출시 첫 해 비빔면 시장 2위에 오르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2023년 ‘배홍동쫄쫄면’에 이어 올해 ‘배홍동칼빔면’을 출시하며 다양한 면 형태로 확장 중이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칼빔면은 배홍동 특유의 매콤새콤한 비빔장과 건면 칼국수 면발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차별화된 비빔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비빔면 시장의 선두를 향한 도전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