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단백 라떼' 3종 / 하림
하림이 단백질 음료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저당·저지방 설계와 부드러운 맛을 강조한 고단백 음료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섭취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일상 속 건강을 챙기면서도 맛을 포기하지 않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하림은 앞서 출시한 ‘오!늘단백 초코바’ 2종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고단백 간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이러한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음료 형태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오!늘단백 라떼’ 3종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기능성과 맛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오!늘단백 라떼’는 ▲카라멜라떼 ▲초코라떼 ▲돌체라떼 등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되었으며, 각각의 제품 모두 일반 단백질 음료에서 흔히 느껴지는 비릿함이나 텁텁함 없이 마치 카페에서 즐기는 라떼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당 함량은 36g, 지방 함량은 24g으로 낮추어 건강까지 고려한 점이 돋보인다.
제품 하나(250ml)당 21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우유 단백질(동물성), 대두 단백질(식물성), 그리고 하림의 기술력이 반영된 ICBP(분리 닭가슴살 단백질)로 구성된 3중 복합단백질 구조를 통해 체내 흡수율과 효능을 높였다.
여기에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완전단백질로 인정받으며 타우린 1,000mg과 함께 칼슘, 마그네슘도 더해져 운동 후 회복이나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맛의 구성도 소비자의 취향을 세분화해 만족도를 높였다. ▲‘카라멜라떼’는 부드러운 유크림에 향긋한 카라멜이 조화를 이루어 풍부한 바디감을 전달하며 ▲‘초코라떼’는 고함량 코코아를 사용해 깊은 초콜릿의 맛을 강조했다.
▲‘돌체라떼’는 다크 로스팅 아라비카 원두에 연유를 더해 달콤함과 쌉싸름함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했다.
제품은 현재 하림 공식 온라인몰인 ‘하림몰’에서 특별 구성으로 판매 중이며 CU, GS25, 세븐일레븐 등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2년간의 개발 끝에 완성된 ‘오!늘단백 라떼’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맛있는 건강식’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함으로써 하림의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림은 앞으로도 다양한 포맷과 맛, 기능성을 갖춘 고단백 제품군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