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병원 보직교수 인사, 진료부원장 박홍주·공공부원장 조희숙 / 강원대병원
강원대병원이 3월 1일 자로 부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를 새로 임명했다.
이번 인사에서 진료부원장에는 박홍주 비뇨의학과 교수가, 공공부원장에는 조희숙 예방의학과 교수가 연임하게 됐다.
두 부원장의 임기는 2027년 2월 28일까지로 2년 동안 병원 운영 전반을 이끌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강원대병원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결정됐으며 박홍주 신임 진료부원장은 비뇨의학과 분야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진료 품질 향상과 의료 서비스 체계 개선에 힘쓸 것으로 기대된다.
조희숙 공공부원장은 예방의학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공공의료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게 된다.
더불어 후속 인사로 김우진 전(前) 진료부원장은 통합정보센터장으로 보직을 옮겼으며 김태석 소화기내과 교수가 의료혁신실장을, 류동열 심장내과 교수가 진료부장을 이승진 신경외과 교수가 공공부장을 허영 피부과 교수가 진료지원실장을 맡았다.
또한, 조희승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통합정보부센터장을, 조기현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의무기록실장을, 이상욱 비뇨의학과 교수가 비뇨의학과장을 각각 담당하게 됐다.
남우동 강원대병원장은 “새로운 보직자들과 함께 환자 안전관리와 진료의 질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며, 권역책임의료기관의 책임을 다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인사를 통해 강원도 의료 발전과 공공의료 강화에 한층 더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대병원은 이번 보직 인사를 계기로 환자 중심의 안전한 치료 환경을 구축하고 지역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뤄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개선과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