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우 의원 , 제22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임명

박원빈 기자 승인 2024.06.03 17:58 의견 0
강선우 의원 / 강선우 의원실실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22대 국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로 임명 됐다. 향후 보건복지위원회 운영을 비롯한 의사일정에 관한 사항을 조율한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보건복지정책조정위원회 위원장으로도 임명돼 국민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당의 정책을 논의하고, 상임위 정책 조정 및 개발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지난 제21대 국회에서 전·후반기에 걸쳐 복지위에서 활동하며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3회 선정, 국회 의정대상 3회 수상 등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아동학대 대응 예산 일반회계 편성 및 보건복지부 소관 일원화 ▲발달장애 가족 참사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 국회 본회의 통과 ▲자립준비청년 보호기간 연장 및 자립준비전담기관 법적 근거 마련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비 지원 등 법적 근거 마련 ▲공공형 노인 일자리 예산 삭감 비판 및 증액 주도 ▲식음료 점자 표시 영업자 지원 입법 ▲ 희귀질환 환아 신약 접근성 개선 ▲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등에 앞장서 왔다.

강선우 의원은 “강하고, 선명한 야당의 역할에 온 힘을 쏟으며 ‘책임정치’를 해내겠다”면서 “오직 ‘더 나은 국민의 삶’을 목표로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여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부터 확실히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