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이 매운맛의 대명사 ‘동대문엽기떡볶이’와의 협업을 통해 신제품 5종을 출시하며 HMR 시장에 강력한 한 방을 날렸다.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닭다리살’ 시리즈는 오리지널, 마라, 로제 등 세 가지 엽기떡볶이의 대표적인 소스를 입힌 닭가슴살 3종과 닭다리살 2종으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매운맛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협업 제품은 ‘중독성 있는 매운맛’과 ‘건강한 고단백 식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전략적 결합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하림은 그동안 쌓아온 닭고기 가공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엽기떡볶이의 진한 양념을 12시간 저온 숙성 방식으로 고기에 깊게 배이게 해 풍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하림 특유의 숙성공법이 적용되어 닭가슴살과 닭다리살 모두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한다.
신제품 한 팩(110g) 기준으로 최대 23g의 단백질을 제공하면서도 당 함량은 3.6g에 불과해 고단백 저당 식단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제품은 냉장 상태에서 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30~40초만 데우면 즉시 섭취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간편식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제품은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 엽기떡볶이 오리지널맛 ▲마라맛 ▲로제맛,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다리살 엽기떡볶이 오리지널맛 ▲마라맛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아는 맛’의 시너지로 탄생한 이 제품은 하림의 기존 소스 시리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시에 앞서 하림은 오는 18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론칭하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강화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하림X동대문엽기떡볶이 콜라보 패키지를 구매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는 동대문엽기떡볶이 전용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12일 오전 11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제품 론칭을 기념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되며 구매 인증 이벤트도 병행된다.
정식 판매는 오는 19일부터 하림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
하림은 향후 추가 프로모션과 신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제품 인지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가공식품사업부 박유민 BM은 “지난해 한국인의 소울푸드 맛을 입힌 닭가슴살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엽기떡볶이와의 협업으로 한층 더 맛있고 자극적인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맛은 물론 건강과 편리함까지 갖춘 이번 신제품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림과 동대문엽기떡볶이의 이색 콜라보는 단순한 식품 협업을 넘어 건강과 자극의 경계를 절묘하게 넘나드는 새로운 푸드 트렌드를 예고하고 있다.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 시리즈가 다시 한 번 식단 관리 소비자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