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환 스틱 제로 CF 스틸컷 / 삼양사

삼양사가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의 새로운 CF를 내달 1일 공개한다. 이번 CF에는 지난해부터 상쾌환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고윤정이 출연하며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를 통해 제품의 특징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 CF는 지난해 11월 선보였던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 CF와 동일한 콘셉트로 제작됐다.

브랜드 대표 색상인 블루 컬러를 클래식 타자기 등 소품에 활용해 젊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경쾌한 타자기의 타건음을 활용한 사운드 디자인을 적용해 광고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CF에서는 숙취해소 효과는 물론 당 함량 걱정까지 덜어주는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며 ‘0순위’ 숙취해소제품임을 강조했다.

'상쾌환 스틱 제로'는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가 절반 수준이며 당류 함량이 거의 없는 제로 슈거 제품으로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올해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숙취해소제품에 기능성 입증 없이 숙취해소 표현을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제함에 따라 삼양사는 CF 내에서 상쾌환의 숙취해소 효과 입증 사실을 자막으로 명시했다.

지난해 삼양사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상쾌환 주성분의 숙취해소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한 바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상쾌환에 포함된 글루타치온 성분이 아세트알데히드 감소를 도와 숙취 해소에 효과적임이 확인되었다.

새롭게 공개될 '상쾌환 스틱 제로' CF는 TV를 비롯해 상쾌환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과 옥외광고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상쾌환 스틱 제로'는 올 1월 출시된 이후 청량하고 상큼한 청사과맛과 납작복숭아맛 두 가지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제품은 전국 편의점과 큐원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박성수 H&B사업PU장은 "이번 CF는 '제로 슈거'라는 제품의 차별점을 강조하면서도, 숙취해소 기능성 입증 사실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이를 통해 상쾌환은 숙취해소 효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며, 제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쾌환은 2013년 환 형태의 숙취해소제품으로 첫선을 보인 이후, 2019년 스틱 제품을 출시하며 휴대성과 간편성을 강화했다.

2023년에는 '상쾌환 부스터'를 출시하며 숙취해소음료 시장에 진출했고, 이듬해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장했다.

이번 CF를 통해 상쾌환은 숙취해소 제품군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