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병원·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 발달장애인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업무협약

박원빈 기자 승인 2024.07.23 20:02 의견 0
강원대병원·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 발달장애인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업무협약 / 강원대병원

강원대병원 발달장애인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와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이 발달장애인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23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지역 내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효율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당사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지난 3월 개소한 춘천 강원권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와 연대하여 발달장애 아동에 대한 조기 진단 및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운영 및 의료적 지원도 강화하게 되었다.

황준원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심각한 행동 문제로 힘들어하는 발달장애인에게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확대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강원대병원은 2019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를 지정받아, 개인별 맞춤형 의료서비스 원스톱 제공을 위한 전담 진료 코디네이터를 두고 있으며 자해·공격 등의 행동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전문 치료, 학교 방문 중재 치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