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환자경험리더 ‘봄人’ 위촉식 진행

박원빈 기자 승인 2024.07.22 22:25 의견 0
전북대병원, 환자경험리더 ‘봄人’ 위촉식 진행 / 전북대병원

전북대병원은 환자경험리더 ‘봄人(인)’ 34명의 위촉식과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환자경험리더 봄인은 환자경험 관리 강화를 통해 환자중심 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원내에서 활동하는 이들이다.

환자경험리더 ‘봄인’ 2기는 병원 근무 경력 3년 이상의, 해당 부서 1년 이상 근무자이며, 각 부서장의 추천을 받은 자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이날 위촉된 34명의 환자경험리더 ‘봄인’ 2기는 외래간호부, 병동간호부, 검사 및 치료처, 원무과 외래팀, 특수간호 응급실 등 다양한 부서의 직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2025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환자경험의 이해와 환자경험 평가 ▲환자경험관리를 위한 전략 및 개선활동 ▲환자경험리더의 역할 및 책임 ▲고객 응대 모니터링 기법 ▲응대 모니터링 현장 실습 ▲실습 후 관찰사항 공유 및 개선사항 도출 등 교육이 이뤄졌다.

유희철 원장은 “지난 1년간 환자경험리더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해 환자중심 의료문화 확산에 기여해준 ‘봄인’ 1기 여러분에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위촉된 34명의 ‘봄인’ 2기 여러분들의 활동을 응원하며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