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24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참여

노인장기요양보험 서비스 이용방법 등 홍보

박원빈 기자 승인 2024.07.18 20:56 의견 0
2024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포스터 /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 16주년을 맞아 ‘2024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천만 어르신을 대표해 (사)대한노인회가 주최하는 박람회로 15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신기술 적용 건강관리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맞는 ‘경로당 활용 스마트 체험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건보공단은 대표적인 노인돌봄 서비스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오는 25일부터 27일에 걸쳐 3일간 서울의 세텍 컨벤션센터(SETEC)에서 진행하는 박람회에 홍보공간을 운영한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8년 7월부터 시행돼 노후 삶의 질 향상 및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는 대표적인 사회보장제도로 자리잡았다.

건보공단은 홍보부스 운영기간 동안 ▲제도 이용절차 상담 ▲홍보 영상(건강보험·장기요양) 상영 ▲돌봄로봇, 안전관련 고령친화용품, 복지용구 등의 전시·체험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홍영삼 장기요양상임이사는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시점에서 이번 박람회가 공적 돌봄 안전망 역할을 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더 만족할 수 있도록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