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첵, 건강관리 앱 룰루메딕과 연동해 당뇨환자의 혈당 관리 지원 강화

박원빈 기자 승인 2024.06.18 09:38 의견 0
아큐-첵 인스턴트-룰루메딕 앱 연결 서비스 / 한국로슈진단

한국로슈진단은 자사의 혈당 측정기 제품인 아큐-첵 인스턴트와 국내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룰루메딕의 서비스 연동을 발표하며 당뇨 환자들에게 편리하고 지속 가능한 혈당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앱 연동을 통해 아큐-첵 인스턴트 기기를 사용 중인 소비자들은 보다 편리하고 체계적인 혈당관리가 가능해졌다.

기존에 수기로 혈당 수치를 기록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룰루메딕 앱과의 연동을 통해 자동으로 혈당 데이터가 기록되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혈당 측정기에 저장된 과거의 혈당 데이터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사용자들은 자신의 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

식사 전후나 운동 등 다양한 상황에 따른 혈당 변화를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 역시 이번 연동으로 가능해졌다.

연동 대상인 아큐-첵 인스턴트 혈당 측정기는 아큐-첵 혈당측정기 중 3세대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국제표준화기구의 엄격한 정확성 평가 기준(ISO 15197:2013)을 충족해 신뢰할 수 있는 결과값을 제공한다.

인스턴트 기기에 사용되는 시험지는 점적 범위가 더 넓어 혈액 점적이 쉬워졌으며 기기에 제거 버튼이 추가되면서 시험지 제거도 간편해졌다. 여기에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돼 당뇨관리 앱과 연동함으로써 혈당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로슈진단은 아큐-첵 인스턴트 기기와 룰루메딕 앱을 연동하여 쉽고 편하게 당뇨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능 업그레이드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킷 탕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이 당뇨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하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함께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