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 삼성생명과 '임베디드 보험' 서비스 개시

박원빈 기자 승인 2024.05.03 23:26 의견 0
굿닥 CI / 굿닥

굿닥은 삼성생명과 제휴를 체결하고 임베디드(Embedded) 보험 상품 '굿데이 건강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굿데이 건강 서비스'는 굿닥 앱(App) 병원 접수 및 예약 완료 페이지에서 안내되는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가입 절차를 통해 간편히 가입할 수 있다.

사용자들의 케어 서비스 확장 차원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보험료 전액은 굿닥에서 지원한다.

이번 보험 서비스는 식중독 입원과 특정 법정 감염병 진단을 비롯한 총 8가지 담보에 대해 최대 1000만원이 지급되며, 보장 기간은 1년이다.

임베디드 보험이란 비보험사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이용하면 보험사 보험상품이 내장돼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소비자가 직접 보험료를 지불하지 않고 제품 구매 시 가격에 보험 관련 비용이 포함돼 있어 보험료 지불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굿닥은 국내 병·의원 6000여곳과 제휴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비대면 진료와 약국 검색,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해 오고 있다.

굿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사용자에게 폭넓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굿닥 관계자는 "이번 임베디드 보험 서비스는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확장을 위해 굿닥이 시도하는 새로운 도전"이라며 "예약, 진료 등 일반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넘어 환자 케어 등 건강과 관련된 통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티에이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