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젠바이오, 바이오 혁신성장기업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 수상 / 에스티젠바이오

에스티젠바이오는 지난달 28일 열린 ‘2025 바이오산업의 날’ 행사에서 바이오 혁신성장기업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 공동 주관했다.

바이오 혁신성장기업 표창은 국내 바이오산업의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상으로 중소·중견·대기업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에스티젠바이오는 글로벌 제조 역량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회사는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의 실사를 한 번에 통과하며 생산 시설의 품질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현재 한국을 포함해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튀르키예, 태국, 영국, 브라질 등 총 9개국에서 GMP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특히 2025년부터는 동아에스티가 개발한 바이오시밀러 ‘이뮬도사’를 생산해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의약품 선진시장에 공급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같은 생산·공급 역량은 국내 바이오산업의 해외 경쟁력 강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현민 대표이사는 “이번 표창은 기술 혁신과 생산 역량 고도화를 위해 꾸준히 투자해 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바이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과 품질 혁신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