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당 브리또 3종 /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자사 저당·저칼로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을 통해 저당 브리또 신제품 3종을 선보이며 건강 간편식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지난해 출시 후 큰 반응을 얻은 1세대 저당 브리또의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 요청을 반영한 후속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비비드키친은 동원홈푸드가 30년 넘게 축적한 식품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20년 론칭한 브랜드로 당류와 칼로리를 줄인 제품 구성으로 MZ세대와 다이어트·헬스 소비자층에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선보인 ‘저당 브리또 3종(양념치킨·숯불매콤·바비큐)’은 출시 1년 만에 월 판매량이 6배 이상 급증할 만큼 성장하며 SNS에서도 후속 제품을 요청하는 글이 이어졌다.

이번에 출시된 저당 브리또 신제품은 ▲닭가슴살 치폴레 ▲닭가슴살 볶음고추장 ▲비프 마라 3종이다.

세 제품 모두 알룰로스를 사용한 비비드키친의 저당 소스를 적용해 100g당 당류 5g 미만의 ‘저당 기준’을 충족한다.

여기에 통밀 토르티야와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사용해 식이섬유와 포만감을 높였으며 단백질도 최소 8g 이상 함유해 운동·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각 제품의 특성도 뚜렷하다.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치폴레’는 출시 1년 만에 50만 개 이상 판매된 비비드키친의 대표 소스 ‘저당 치폴레 소스’를 더해 고소함과 매콤함의 밸런스를 잡았다.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볶음고추장’은 애호박·계란·당근 등 비빔밥 재료를 담아 담백하면서도 ‘저당 볶음고추장 소스’로 깊은 맛을 더했다.

‘저당 비프 브리또 마라’는 소고기와 포두부, 청경채 등 마라샹궈 재료를 담아 풍성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동원홈푸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비비드키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브리또 제품 5개 이상 구매 시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리또 골라담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비비드키친의 저당 소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당류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