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베어EX 애플사이다비니거 구미 제로X 미미 작가 컬래버 제품 / 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인기 아티스트 미미(MeMe) 작가와 협업해 ‘닥터베어EX 애플사이다비니거 구미 제로(이하 ‘닥터베어 애사비’) 컬래버 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대웅제약 헬스케어 브랜드 ‘닥터베어’와 긍정의 아이콘인 미미 작가의 대표 캐릭터 ‘피그미’가 만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에게 신체적·정신적 웰빙을 동시에 선사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미미 작가는 자신을 투영한 ‘피그미’ 캐릭터를 통해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전하며 ‘자신을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하는 아티스트다.
그는 KBS2 ‘노머니노아트’에서 4회차 우승을 차지하며 대중적 인기를 얻었고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아트 마이애미(ART MIAMI) 등 국내외 유명 아트페어에서 미술 애호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 제품 패키지에는 하트 고글을 쓴 피그미 캐릭터를 담아 브랜드 감성을 귀엽고 트렌디하게 표현했다.
미미 작가의 피그미는 자존감을 쌓아가는 ‘자존감 저금통’이라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자신을 사랑하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캐릭터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닥터베어 애사비는 사과 과즙을 자연 발효한 식초인 ‘애플사이다비니거(Apple Cider Vinegar)’를 먹기 편한 구미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아세트산’이 탄수화물의 소화 및 흡수 속도를 조절해 식후 혈당 상승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최근 건강 관리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닥터베어 애사비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2880시간 발효된 고농축 애플사이다비니거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당류 제로로 부담 없이 매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증 성분인 ‘바나바잎 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차별점이다.
식초 특유의 시큼한 맛을 줄이고 사과 농축액의 새콤한 맛을 가미해 하루 3구미 섭취로 식초 한 스푼과 동일한 유기산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미미 작가의 전시회가 열리는 아트큐브 2R2에서 ‘나를 사랑하는 습관을 온 세상에 전파해주세요’라는 주제로 ‘Love Yourself 이너뷰티 크리에이터 데이’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40여 명이 참석해 미미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귀여운 피그미 캐릭터와 닥터베어 애사비 브랜드의 유쾌한 조합이 인상적이다’, ‘젤리처럼 간식으로 먹기 좋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대웅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도 함께해 ‘나를 치유하는 긍정 에너지 키우기’를 주제로 인기 제품 ‘기미 쿠션’ 등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피그미 캐릭터와 협업한 스티커 증정 및 ‘나만의 쿠션 만들기’ 등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닥터베어 애사비는 대웅제약건강몰과 카카오선물하기,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